질문(FAQs)

 GED 시험은 어려운가요?

-> GED 시험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문법과정, 수학, 과학 텍스트를 읽고 해석할 수 있는 능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문학부분의 시험은 난위도가 있고 어휘가 어려워서 준비가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10학년 정도의 과정을 공부한 학생이라면 3~4개월이면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영어가 좀 부족하다면 좀 더 시간이 걸리겠지요.

GED는 언제 치를 수 있나요?

-> 준비만 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치를 수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모든 날에 시험을 치를 수 있고 본인이 날짜를 선정해서 시험을 봅니다. 다만 시험에 패스하지 못했을 경우 약 3개월동안 시험을 치를 수 없게되니 시험이 잘 준비되면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GED로 좋은 대학에 입학할 수 있나요?

-> GED만 가지고 좋은 대학에 입학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GED는 단순히 고교 졸업장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대학에 입학하려면 ACT나 SAT를 치러야합니다. 그리고 GED 출신은 일반 고교 출신 졸업생보다 좋은 대학에 입학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미국의 상위권 대학은 성적만 보지않고 학교생활을 검토하기때문에 GED출신은 고교생활기록부를 제출 할 수 없기때문에 일반적으로 IVY LEAGUE와 같은 대학에 입학하기는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GED 출신 학생도 ACT 성적과 추천서 및 자기소개서를 잘 준비하면 상위권 주립대에 입학할 수는 있습니다.

GED 학원은 어디에 있나요?

-> 한국에 GED 학원이 많지는 않습니다. 서울에 2개정도가 있고 분당에 1개가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학원들은 학원비가 너무 비싸고 교육의 질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당에 있는 학원은 저렴하고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합니다. 펠릭스토 국제학교 한국캠퍼스 부설인 펠릭스토 어학원으로 가시면 GED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펠릭스토 국제학교 한국캠퍼스/ 부설 펠릭스토 어학원 www.fick.co.kr

기타 GED 관련 문의

070-4639-2650~7